포항수협


고객서비스


메인으로 가기 > 고객서비스 > 수협소식

수협소식

본문 보기
제목 수협중앙회, ‘저출산 해결’에 앞장…“자녀 성장주기별 맞춤지원 강화”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18-12-03 조회수 154

수협중앙회, ‘저출산 해결’에 앞장…“자녀 성장주기별 맞춤지원 강화”

 

올해부터 다자녀 가정 대상 가족여행 지원…지난해엔 출산장려금 2배 이상 늘려
자녀 성장주기에 맞춘 혜택으로 임직원 출산·육아 부담 낮춰  
탄력근무 활성화, 출산·육아 휴직 보장 …가족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
“저출산문제는 기업·정부·개인 공동 노력 필요…출산 장려하는 조직문화 만들어가겠다”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가 사회적문제로 떠오른 저출산 문제 해결에 앞장선다. 자녀 성장주기별 맞춤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임직원들의 출산을 장려하고 가족 친화적 조직 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수협은 올해 연말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포함한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국 디즈니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꿈나무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공개추첨을 통해 2가족을 선발해 자녀들의 겨울방학시기에 맞춰 7일간 가족여행을 갈 수 있도록 특별휴가와 지원금을 제공한다.

 

출산장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출산장려금을 기존 △첫째·둘째 20만원 △셋째 이후 50만원에서 ▲첫째50만원 ▲둘째 100만원 ▲셋째 200만원 ▲넷째 500만원 ▲다섯째 이후 700만원으로 2배 이상 대폭 인상했다.

 

올해부터는 아이를 출산한 가정에 기념품이 담겨 있는 ‘SH탄생축하박스’를 지급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에게 축하카드와 함께 학용품이 담긴 ‘SH스쿨박스’를 선물하는 등 자녀들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맞춤형 출산 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수협은 모든 임직원이 정시에 퇴근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장려하는 한편 출산·육아 휴직 보장, 탄력근무 활성화 등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시행해 일과 육아가 병행 가능한 조직문화를 통한 출산율 증가에도 힘쓰고 있다.

 

수협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는 기업과 개인 그리고 정부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사회적인 문제”라며 “대표 협동조합 기업으로서 출산을 장려하는 조직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

하단 정보

직원전용게시판    

[790-829] 경북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1310 (송도동 253-109) / TEL 054-247-0856 / FAX 054-241-6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