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수협


고객서비스


메인으로 가기 > 고객서비스 > 수협소식

수협소식

본문 보기
제목 수협, 바다모래 채취 금지 앞장선 최인호 의원에 감사패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18-11-27 조회수 215

수협, 바다모래 채취 금지 앞장선 최인호 의원에 감사패

골재채취법 개정촉구 기자회견 개최 등…어장파괴로 인한 수산자원 감소 방지에 힘 보태  
김임권 회장 “수산자원 회복으로 어업인 여건 개선될 것”감사 뜻 전해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는 바다모래채취 제도개선과 감시강화에 앞장서 수산자원과 해양생태계 보전을 이끌어 온 최인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갑)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임권 회장은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에서 전국 어업인을 대표해 최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 회장은 “연근해어업 생산량이 정체상태 보이고 있어 어업인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면서도 “바다모래채취 중단을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어업인 수익증대를 위한 여건이 마련됐다”며 그간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 의원은 제20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골재채취법 개정안을 발의해 모래채취 제도개선에 앞장섰다. 특히 바다모래채취반대대책위원회(수석위원장 정연송)와 골재채취법 개정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해 전국적인 바다모래채취 반대 여론을 조성하는 등 무분별한 어장파괴 행위로 인한 수산자원 감소를 방지하는 데 큰 힘을 보탰다.

 

또한 김 의원은 지난 해 하구복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안 발의로 생태계의 보고이자 수산자원의 기반인 하구환경의 개선·보전 및 통합적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 수산자원 조성과 어촌 환경개선에도 힘써왔다.


첨부파일
목록

하단 정보

직원전용게시판    

[790-829] 경북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1310 (송도동 253-109) / TEL 054-247-0856 / FAX 054-241-6379